안녕하신가요 여러분
요새 마스크 구하느라 죽겠죠

저도 마스크 구하기 힘들어서 속상합니다
가끔가다가 마스크 파는 약국가면 줄도 엉청나게 길게 서있고 현재 마스크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그러는 와중에 정부에서 새로운 방침을 발표했는데요
바로 마스크 5부제 실시입니다

 

 

 

 

내용은 약국 우체국 농협에서 구매하는 마스크는 3월 6일 금요일부터 신분증을 제시해야만 마스크 구매가 가능합니다

신분증이 없으면 마스크를 구매할 수 없다고 합니다

마치 차량 5부제와 비슷한 맥락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스크 물량이 너무 부족하니 이런 방식도 이해가 가네요

 

 

 

구입 방법은 성인 미성인 외국인 장애인으로 구분되어 구매할 수 있으며
성인은 주민등록증을 미성년자는 학생증 및 여권
외국인은 외국인등록증과 건강보험증
장애인은 장애인등록증을 지참하면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행온 외국인은 아마 구매를 못하나 보네요..??!
흠...



 

출생년도 끝자리수에 따라 월화수목금에 구매할 수 있고 토일은 출생년도와 상관없이 평일에 구매 못한 사람들만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근데 이거는 어떻게 구별하는지 모르겟네요)

마스크 물량을 균등하게 나누려거 하는 정부의 방침이 보이네요 근데 머냐

하루에 천만장씩 생산된다는데 다 생산되는 마스크는 어디갓는지 행방아시는분..? ㅠ

 

아무튼 마스크 5부제가 실시되오니 착오없이 정해진 날에만 가서 마스크를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