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 트와이스 사나가 인스타에 올린 내용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그 내용이 과연 트와이스 사나가 욕을 먹을 만한 내용인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얼마전 5.1일에 일본 아키히로 왕이 퇴위를 하고 그의 아들이 즉위를 했는데요

새로운 일본왕이 즉위하면 그 당시 사용하는 연호는 끝나고 새로운 연호로 사용하게 됩니다.

일본만의 독특한 전통이죠

그래서 5.1일 헤이세이가 끝나고 새로운 레이와가 발표 되었습니다

그 후 사나는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태어난 헤이세이가 지나가고 새로운 레이와가 온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그런데 이 내용이 왜 현재 논란이 되었을까요?

제가 보기엔 사나가 태어난 20세기가 지나가서 아쉽고 새로오는 21세기에 잘 부탁해 라는 내용과 다름이 없다고 보는데요.

그 이유는 기자들의 장난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네이버에 사나라고만 쳐봐도 현재 기사들에는 제목으로 어그로를 끌고 팩트가 아닌 내용으로 선동하고 있습니다.




저렇게 검색을 하면 트와이스 사나가 일왕의 퇴위를 축하했다 라는 기사가 바로 첫번째로 등장하는데요

사나는 그런 말을 한 적이 없습니다.





사나가 올린 일본어 내용을 번역​ 내용을 보도록 하죠


​“ 헤세이 시대 태생으로서 헤세이 시대가 끝나는 것은 어딘지 모르게 쓸쓸하지만, 헤세이 시대 수고하셨습니다. 레이와 시대라는 새로운 시작을 위해, 헤세이 시대 마지막 오늘은 말끔한 하루를 만듭시다.”


여기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사나는 정치적인 발언x
일왕 언급 x
그냥 자신이 태어난 헤이세이 시대가 끝났다는 것을 단순히 아쉬움만 표하고 있습니다






일본 연호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일본 연호는 일본에서 상당히 많이 쓰이는 일본 전통적인 방식입니다.

특히 이렇게 신분증만 봐도 몇년도에 태어났다고 쓰는 것보단 헤이세이 몇년 쇼와 몇년에 태어났다고 이렇게 써있습니다.


또한 신분증 뿐만 아니라 운전면허증 보험증에도 다 사용되는 흔한 연도표기 방법일뿐입니다.

사나는 정치적으로 전혀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각종 여초사이트 등이나 기자들이 어그로를 끌기 위해서 기사를 자극적으로 자신들의 입맛에 맞게 변형 주작하여 논란을 키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사나는 이에 대한 논란에 아무런 입장 표명도 하지 않고 있지만 한일관계는 민감한 문제이기 때문에 아마 소속사 측과 어떻게 해명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논의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라는 뇌피셜을 적어봅니다

조만간 JYP에서 입장을 낼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솔직히 생각하면 잘못한 것도 아닌데 입장표명을 하지 않아도 잘못된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암튼 트둥이들 화이팅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