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작가 겸 방송인 기안84 패션왕 복학왕으로 유명하죠 !!!

기안84는 지난해 11월 서울 송파구 석촌동 소재 상가 건물을 매입해 건물주가 되었다는 소식이 갑자기 지금 전해지네요

옛날에 패션왕 볼때만 해도 이게 뭐야 이랬는데 ㅋㅋ

우기명과 함께한 10대와 20대가 벌써 시간이 엉청나게 지났네요

욕도 많이 먹었던 기안 84 이지만 그 작품에는 기안 84만의 인생교훈이 담겨 있다고 할까요

가끔씩 지리는 만화를 보여주는 기안84이기에 그의 성공도 뭐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건물주라니..!!

우기명은 아직도 김치공장 다니고 있는데 !!!! ㅋㅋ

너무 현실이랑 괴리아닙니까 !! 

 

 

 

 

 


기안84가 산 건물은 지하 1층, 지상 4층규모로 매입가는 46억 원정도 라고 합니다.

꽤 큰 건물이죠 4층에 지하1층이면

 
지난해 설립한 `주식회사 기안84` 사옥과 임대수입을 목적으로 건물을 매입한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본사와 임대수입 !!! 좋네요


기안84는 2008년 `노병가`를 통해 만화가로 데뷔한 이후 `패션왕`, `복학왕` 등을 연달아 히트시킨 네이버 웹툰의 대표 작가다. 2018년 네이버 웹툰 연재 작가들의 평균 연봉이 2억2000만 원으로 집계된 만큼 기안84 역시 최소 2억원대 이상 연봉을 받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씁니다 

네이버 연재 작가들의 평균연봉이 2억이라니 ... 와 입성만 하면 정말 ㅋㅋ 짱이네요 ...

 

 

 

 

 

 


뿐만 아니라 기안84는 MBC `나 혼자 산다`에 고정 출연하며 예능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앞서 기안84는 "방송 수입은 웹툰 수입의 10분의 1 정도"라고 출연료 규모를 밝힌 바 있다.

방송수입은 2천만원??? 더하겟죠 ??? 아무래도 네이버에서 탑급 작가니까

연봉이 최소2억이면 흠.. 평균이 2억이니까 평균중에서도 엉청 높은 측에 속할 거 같은 기안의 연봉.. 흠흠

부럽군요

 

 

 

사장에 이은 건물주에 활발한 방송활동까지 

보면 볼수록 대단하다고 느껴지는 기안84입니다

예전에는 만화로 한달에 60만원 벌었다고 하는데 이제는 연봉이 2억정도 된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역시 꾸준히 자기분야에서 재능을 발휘하는 게 성공의 지름길인거 같습니다

+ Recent posts